2021년 3월 19일 고대 하던, 구글로 부터의 답변이 왔다…^^

하지만, 원했던 답변은 아니다. 안타깝지만…어차피 기대는 없었기 때문에 실망도 크진 않다.
결론은 알아서 해결하시라란 말이다.

Google의 정중한 메일 회신

일단, 아래에 안내해준 링크에 따른 설명문을 보는게 좋겠다.

링크에 연결된 설명자료는 그 내용이 좀 길기 때문에 아래에 링크를 걸어 놓는다.

링크 : https://blog.wise-leader.com/wp-content/uploads/2021/03/google_instruction_for_location.png

설명문을 쭈욱 본다음에 다시 한번 결론을 내려 본다.

첫째, 나의 질문은 네스트미니 즉, 구글 AI 스피커가 위치를 잘 찾지 못하는 문제를 문의 했다. 하지만, 해당 설명문에는 네스트미니를 찾을 수 없다.

네스트 미니는? 하물려 이전 모델인 홈미니는????

황당하지 않은가, 구글이 AI 스피커를 시작한지는 2016년이고 국내에도 이미 2018년 부터 판매가 시작되었는데 2021년인 현시점에도 네스트미니 제품류의 위치정보를 관리하는 방법이 없었다니….

둘째, 구글은 위치정보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총 5가지라고 애기하고 있다.

몇가지는 이전 포스트에서 내가 이미 추정한 방법으로 짐작할 수 있었다. 그런데, “내가 라벨을 지정한 장소” 즉, 구글맵에서 사용자들이 입력한 위치를 라벨로 찍으면 위치정보로 판정한다?
이것은 동의할 수가 없다.

왜냐하면 이미 구글맵에 위치를 만들고 라벨로지정했음에도 여전히 네스트미니는 세종시를 전라북도 무주군으로 생각하고 있으니깐…^^

라벨을 지정한 장소라고 써있지만, 실제로는 구글이 내부적으로 갖고 오래된 데이터베이스에 기하는것 뿐이다.

결국 이문제는 오리무중에 빠졌다.

왜냐하면 구글의 공식적인 답변이 해당 설명문을 통해 해결하라고 하는데, 설명만 있고 문제가 있을 경우 어디로 연락하라는 연락처가 없다. ㅎ

일단, 이전 포스트에서 세종시를 무주군으로 판단하는 단서가 발견된 구글마이비니스상에서 서포트를 받을 수 있을지 다시 한번 도전해 봐야 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