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4생활권 전경입니다.

한창 토목 공사 중입니다. 세종시는 2012년 부터 첫마을을 시작으로 입주가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2014년에 호수공원 근처를 둘러 보았을때 아무것도 없이 땅만 파던것이 엇그제 같은데, 현재의 세종시는 하루하루 천지개벽 중입니다.

4생활권은 현재 2014년 쯤에나 2,3생활권에서나 볼법 했던 모습이 그대로 재현되고 있습니다. 이곳도 5년 후에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 되어 있을 것 입니다.

세종시 4-2생활권 전경

4-2생활권의 권역은 다른 생활권 보다 매우 큽니다.

4-2권역 구획지도 (출처 :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청, 2019년 4월)

하지만, 대부분은 대학캠퍼스 부지 인지라 주거기능과 상업기능은 다른 생활권보다 약한 편 입니다.

KDI(한국개발연구원)옆으로 4-2생활권 L4 부지가 나옵니다.

이곳은 자이e편한세상 아파트가 들어설 자리 입니다. 여기 부지는 살짝 높아서 4생활권이 한눈에 다 들어옵니다. 2019년 5월중에 분양예정입니다.

4-2구역 L4 주택부지 (사진을 클릭하면, 세종자이e편한세상 분양 웹사이트로 연결됩니다)

내부순환도로인 한누리대로와의 거리가 좀 있어서, BRT까지 접근성이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1200세대의 대단지인데다가 신탄진,대덕특구와 연결되는 구즉세종로가 인근에 있으며

북대전IC까지 연결되는 광역도로가 검토 중에 있어 대전과의 연결성이 중요한 시민들에게는 여전히 나쁘지 않은 초이스로 보입니다.

KDI부근에서 내려다보는 4-2의 전경입니다.

오른쪽 산뒤쪽으로 호남선 KTX가 지나가므로, 소음방지대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도로를 기준으로 왼쪽은 아파트, 오른쪽은 첨단산업단지가 들어섭니다. 특히 바로 왼편이 자이e편한세상 L4 부지인데, 단지 동남측으로 높은산이나 다른 높은 건물이 들어올 여지가 없어 탁트인 영구조망권을 가진 곳 입니다.

KDI에서 내려다본 4-2전경

4-2는 현재 부지공사가 여전히 한창입니다.
4-1생활권 반곡동 더샵예미지 L4 단지가 2019년 6월부로 입주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상권이 조금 멀다는 것 빼고는 BRT가 다니는 한누리 대로와 가깝고 왼쪽으로는 산을 등지고, 오른쪽으로는 삼성천이 흐르는 아주 좋은 입지 입니다.

4생 입주민들은 공사판에서 몇년간은 좀 쓸쓸히 사셔야 할듯 합니다. 하지만,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겪어야 하는 신도시 주민으로서의 추억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4-2권역에서 바라본 4-1권역 반곡동 L4 더샵예미지

반곡동 4-1생활권 더샵예미지L4에서 삼성천을 끼고 남쪽을 바라본 사진 입니다.
700미터 앞쪽으로 자이e편한세상 L4 부지도 보입니다. 삼성천은 방죽천같은 인공천이 아니고 자연천 입니다. 그리고 폭이 방죽천보다 많이 넓습니다.

삼성천을 기준으로 4-1과 4-2의 기준이 됩니다. (세종자이e편한세상 L4 부지만, 삼성천 기준 왼쪽에 위치합니다)

3-3생활권(소담동)의 금강수변공원이 잘 꾸며져 인근 주민들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데, 4-2생활권은 금강수변 접근도가 낮음에도 삼성천으로 인해 충분히 만족스러운 수변 생활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더샵예미지 L4에서 바라본 삼성천(남쪽뷰)

2021년쯤이면 진면목을 드러낼 것 입니다.

미래의 4-2생활권의 본 모습이 매우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