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gear GS116LP를 간락히 소개합니다.

아파트에 이사오게 되면서 방마다 인터넷 선로가 인입된다것 까지는 좋았으나 건설사에서 통신함에는 100Mbps 국산 저가 스위치만 달아주니 찾게된 제품 입니다. 적어도 14 Port가 있어야 했고 기가랜을 지원해야 하니까요,.

공유기만 있었도 되지만, 문제는 공유기는 유선 8 Port가 넘게 지원하는 제품이 없습니다.
더 많은 유선포트가 있어야 한다면 스위치가 필수 입니다.

네트워크 스위치는 4 Port, 8 Port, 12 Port, 16 Port, 24 Port, 48 Port 요런 식으로 제품이 나뉘어 있습니다.

Netgear GS116LP는 제가 요구하는 스펙상 가장 적합해 보였지만 가격이 살짝 부담되어 Amzaon Warehouse를 통해 중고 구매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상태는 “Used – Very Good” USD 150정도 입니다. 신품은 USD 240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물건너 오는 중고품 이라 걱정이 됐던것도 사실 입니다. Amazon의 검사 및 재포장완료 라벨이 걱정을 좀 덜어 주려나 봅니다.

메뉴얼도 없고 제품과 전원선이 전부 입니다.

No Fan 방식이라 소음 걱정은 없을것 같으나 덕분에 메탈재질의 케이스로 중량이 제법 나갑니다.
유사 규격의 제품으로 GS116PP이 있는데 아답터 규격만 다릅니다. 더 큰 아답터를 통해 PoE를 더 큰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함 입니다.
GS116LP의 PoE 공급 능력은 76W 입니다.

PoE(Power over Ethernet)가 지원되므로 통신함에서 무선AP의 PoE 전원인젝터를 뜯어낼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아래처럼 다양한 PoE기기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oE향 라즈베리파이 보드 등을 활용해 전자액정 같은것에 도전해도 좋을 듯 합니다.

기본 소모전력은 4.35Wh로 나오내요. 일반적인 공유기 수준입니다. PoE기기를 물리면 그만큼 더 소모되겠지요.

Unmanaged type제품이라 공유기 하단에만 물려놓으면 따로 조작할 게 없어 편리 합니다.